본문 바로가기

일상

압구정 파스타 맛집 '일리조' 후기

 

압구정에 위치한 파스타 맛집 일리조에 다녀왔다. 이탈리안 요리를 아주 맛깔스럽게 하는 집으로 다녀온 뒤 생각날 정도로 맛이 있었다. 일리조의 매장과 메뉴들, 먹어본 파스타 후기를 남긴다.

 

일리조 파스타 외부
일리조 외부 모습

일리조 (IL RISO) 기본정보

  • 가게 이름 : 일리조
  •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42길 23 / 신사동 643-1 1층
  • 주차정보 : 발렛파킹 1시간에 5,000원 (생각보다 비쌌다.)
  • 전화번호 : 02-544-1980
  • 영업시간 : 11:30 ~ 22:00 (일요일 휴무로 추정, 전화로 확인 필요)

 

 

일리조 내부 모습

일리조 파스타 내부
일리조 내부 모습
일리조 파스타 내부
일리조 내부 모습

일리조 내부는 매우 깨끗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되어 있었다. 전체적으로 밝은 톤의 인테리어였다. 매장이 그렇게 크지는 않았는데 바 자리를 제외하고 테이블은 약 5~6팀이 함께 앉을 수 있는 규모였고, 밖에도 야외 테이블이 있었다. 가구도 고급스러웠고 대부분 만족스러웠다. 날씨가 좋은 날이어서 블라인드 사이로 들어오는 햇살이 좋았다. 남자 두 분이서 일하고 계셨는데 서빙을 해주시는 직원 분이 매우 친절하게 응대해주셔서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었다.

 

일리조 메뉴 및 가격

일리조 파스타 메뉴
일리조 메뉴

일리조는 파스타 맛집답게 다양한 파스타 메뉴들이 있었다. 파스타 가격은 1만 6천원 ~ 2만 5천원 정도였는데 대부분 2만원 전후로 보면 될 것 같다. 들어가는 재료 설명과 함께 파스타의 특징을 잘 파악할 수 있도록 메뉴에서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었다. 파스타 외에도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들이 같이 있었다. 강남권에 있는 음식점 답게 저렴한 가격은 아니었으나 다른 강남권 파스타집들의 가격에 비하면 저렴한 편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여기를 가려고 찾아봤을 때 일리조보다 비싼 집들이 강남권에 더 많이 있었다. 나는 트러플 파스타인 TARTUFO와 어란파스타인 BOTTARGA 그리고 파스타 전 브라타 치즈를 주문했다.

 

 

일리조 파스타 후기 - 시킨 메뉴들

  • BURRATA : 부라따 치즈에 피스타치오 소스, 마리네이드 토마토
  • BOTTARGA : 마늘, 무염버터,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시칠리아 산 어란을 곁들인 스파게티 파스타
  • TARTUFO : 직접 만든 블랙 트러플 페스토에 크림소스를 곁들인 메지 파케리 파스타

시킨 메뉴들 모두 만족스러웠다. 파스타 전에 부라따 치즈를 시켰는데 뭐랄까 치즈가 이렇게 맛이 깔끔하고 부드러울 수 있나 하는 느낌이 들 만큼 훌륭했다. 부라따 치즈와 함께 방울토마토, 루꼴라, 각종 소스들이 어우러져 있었다. 치즈 맛이 너무 훌륭해서 매우 만족스러웠다. 나중에 생각날만한 맛이었다. BOTTARGA 파스타는 어란 파스타였는데 호불호가 갈리는 어란 파스타였음에도 깔끔한 맛을 보여주었다. 이 집의 인기 메뉴인 이유를 알 것 같았다. 파스타 면이 쫄깃하면서 단단한 느낌이 들었다. 면 안에 심지가 들어있는 파스타라고 한다. 개인적으로는 TARTUFO 파스타가 마음에 들었는데 트러플 크림소스가 아주 깊고 진한 맛을 내면서 굉장히 인상적인 소스를 보여주었다. 파스타도 딱 알맞게 익어서 소스랑 잘 어울렸다. 이 집은 정말 파스타와 요리를 잘하는 집이었다. 제대로 된 파스타를 먹고 싶었는데 잘 선택한 것 같았다.

 

일리조 파스타 브라타 치즈
부라따 치즈
일리조 파스타 어란파스타
BOTTARGA 어란 파스타
일리조 파스타 트러플 파스타
TARTUFO 트러플 파스타

 

일리조 재방문 의사

자주 가기는 어렵겠지만 제대로 된 파스타를 먹고 싶을 때면 다시 찾을 것 같다. 그때는 안 먹어 본 메뉴들을 시켜 먹어보고 싶다. 기본적으로 맛은 보장이 되어 있고, 강남권 파스타를 비교해봤을 때 가격적으로도 (상대적으로) 크게 부담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깔끔한 매장과 친절한 직원, 맛있는 음식 + 약간 비싼 발렛파킹으로 요약할 수 있겠다. 재방문 의사 확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