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임산부 영양제 엘레비트, 노페로 종로 보령약국 저렴하게 구입하기

 

 

임산부 영양제로 유명한 종합 영양제 엘레비트와 철분제인 노페로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얘기를 듣고 종로5가에 있는 보령약국과 주변 약국에 들렀다. 엘레비트와 노페로 구매 후기를 남겨본다.


 

엘레비트와 노페로

서울아산병원 산부인과에서는 임산부에게 주로 이 두 개의 영양제를 처방해주신다. 주로 아산병원 앞에 엄청 많은 약국 중에 한 군데 들러서 처방전을 제출하고 약을 받아왔는데 인터넷을 찾아보니 이 두 영양제는 사실 처방이 필요 없이 살 수 있고, 종로 대형 약국들에서 구입을 하면 훨씬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종로5가에 약국 밀집지역에 가서 약을 사기로 하고 방문했다.

 

노페로와 엘레비트
철분제 노페롱와 종합영양제 엘레비트

 

 

종로5가 대형 약국들

종로 보령약국에서 약을 살 수 있다는 말을 들었지만 주차한 곳이 백제약국 쪽이라서 백제약국부터 보령약국 쪽으로 걸어가며 여러 약국을 들렀다. 나는 방주주차빌딩에 주차를 했는데 잠깐 주차하는 것이라 30분에 3000원을 내고 후딱 약을 사서 나왔다. 주차요금은 부담 없는 수준이었다. 아무튼 방주주차빌딩 옆에 기존에 알고 있던 백제약국부터 들렀는데 사실 대형 약국들이 몰려있으니 보령약국 아니더라도 아무데서나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생각이었다. 그런데 대부분 엘레비트를 팔지 않았다. 어쩔 수 없이 보령약국 쪽으로 가면서 여러 군데 약국을 들렀는데 엘레비트가 없다는 대답뿐이었다.

 

 

그러다가 보령약국 가기 전에 종로5가미래약국이라는 곳에서 엘레비트를 구매할 수 있었다. 그래서 당연히 노페로도 같이 사려고 물어봤는데 이번에는 미래약국에 노페로가 없다는 것이었다. 어쩔 수 없이 나와서 결국 보령약국에 가서 노페로를 구입했다. 미래약국이 보령약국보다 엘레비트 금액이 몇천원 싸서 나쁘지 않았다.

 

종로5가 미래약국
종로5가 미래약국

 

 

종로에서 사면 얼마나 쌀까?

종로5가 주변에는 정말 큰 대형 약국들이 몰려있다. 여기서 사면 약이 상대적으로 동네에서 구매할 때보다 훨씬 저렴하다. 정기적으로 처방받아 사야 하는 아보다트와 프로페시아와 같은 탈모약도 여기서 사면 쌌다. 근처에 병원에서는 탈모약을 쉽게 처방해준다고 홍보한 병원들이 많았다.

 

 

아무튼 엘레비트와 노페로를 30일분 처방받아서 아산병원 앞에서 살 때 대략 10~11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었는데, 종로 보령약국과 미래약국에서 구매한 엘레비트는 53000원, 노페로는 60000원이었다. 가격만 들으면 비슷하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종로 약국에서는 100정씩 판다. 결국 아산병원 앞에서 사는 것보다 사실상 1/3 가격인 것이다. 이 정도 가격 차이가 나기 때문에 귀찮더라도 종로5가까지 가서 약을 살만한 가치가 있는 것 같다. 저렴하게 사서 기분이 좋았다. 종합 영양제 엘레비트와 철분제는 출산 이후에도 일정기간 먹어야 한다고 하니 넉넉하게 100정을 구매하여 저렴하게 오래 먹으면 좋을 듯하다.

 

종로5가 보령약국
보령약국이 그날 방문한 종로5가 약국중에 가장 컸다. 없는 약이 없어보였다.

 

 

 

 

 

롯데카드 국민행복카드 임신출산 바우처 등록 방법

2022년부터 임신 출산 바우처 금액이 상향되었다. 단태아는 6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쌍태아는 100만원에서 140만원으로 증액되었다. 그래서 2022년 1월에 바우처 포인트를 신청하려는 분들이 많은데

suhamoon.tistory.com

 

2022년 영아수당 30만원 지급 총정리

국회의 아동수당법 개정으로 2022년부터 생후 24개월까지 월 30만원의 영아수당이 신설되었다. 영아수당의 기준과 금액,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영아수당 대상 영아수당은 2022년 1월 1일 이

suhamoon.tistory.com

 

임신 초기 단축근무 총정리 - 임산부 근로시간 단축, 태아검진휴가 등

임산부의 신체 건강과 건강한 출산을 위해서 임신기간의 특정한 기간(임신 초기 단축근무)동안에는 급여 삭감 없이 단축근무를 할 수 있다. 임신 초기와 출산에 임박한 말기 기간에 2시간씩 단

suhamoon.tistory.com

 

2021년 남자 아이 이름 순위 - 남아 이름 선호도

2021년에 출생하여 출생 등록된 남자아이들은 어떤 이름을 많이 받았을까? 정부 통계를 이용하여 등록된 남자아이 이름 중 많이 등록된 이름을 찾아봤다. 전국 기준과 서울 기준이 다르고 지역마

suhamoon.tistory.com

 

2021년 여자아이 이름 순위 - 정부 통계 아기 이름 정리

2021년 기준으로 여자 아이 이름 순위를 확인해보았다. 전자가족관계통계시스템 통계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역별, 성별, 기간별로 나눠서 확인할 수 있다. 2021년 많이 등록된 여자 아

suhamoo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