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가을 밑반찬 레시피 - 무나물 만드는 법, 무 잘 고르는 방법

 

 

가을부터 겨울이 제철인 무를 이용하여 무나물 볶음을 만들어보기로 하자. 시원한 무나물로 밥에 비벼먹어도 맛있고, 반찬으로 먹어도 고소하고 개운한 맛을 내는 무나물을 만드는 방법을 정리해본다.


 

무나물
무나물

 

무나물 준비물

  • 무 1/2개
  • 대파(흰 부분만) 1대
  • 참기름 1.5 큰술 (한큰술 반)
  • 물 1/2컵 (적당히)
  • 다진 생강, 소금, 통깨 1 작은술씩 각각 준비

 

 

무나물 레시피

  1. 무는 가늘게 채 썰고, 대파는 잘게 다져 놓는다. 대파 흰 부분 위주로 썼을 때 깔끔해 보이지만 파란 색감을 원하면 줄기 부분을 일부 넣어도 된다.
  2. 프라이팬을 달궈서 참기름 1큰술을 두르고 채 썰어놓은 무를 넣어서 볶기 시작한다.
  3. 볶은 무에 물을 넣는다. 물을 넣어주면 무나물이 빠르게 익는 효과가 난다.
  4. 이후 다진 생강을 넣고 볶아준다. 생강이 무의 잡내와 쓴맛을 잡아준다.
  5. 뚜껑을 덮어서 3~4분 정도 잘 익도록 기다린다.
  6. 무나물이 자작하게 익으면 소금으로 간을 한다.
  7. 대파와 참기름, 통깨를 넣고 잘 섞어서 마무리한다.

 

 

무 잘 고르는 방법

무는 잔뿌리가 많고 표면에 흠집이 난 것들이 금방 상한다고 한다. 그래서 표면이 희고 매끄러운 것이 좋은 무이다. 이런 무를 잘 골라야 한다. 또한 단단하고 묵직한 무가 좋은 무이다. 겨울 제철 무는 생으로 먹어도 달고 맛있다. 영양도 풍부하니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여 무를 섭취하면 건강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가리비 효능 5가지, 가리비 고르는 방법

가을부터 겨울 사이 10월 ~ 12월이 제철인 가리비는 조개구이와 국물을 내어 먹기에 아주 좋은 식재료이다. 속살이 부드럽고 쫄깃한 맛이 일품인 가리비는 다양한 효능이 있다. 가리비의 장점과

suhamoon.tistory.com

 

 

꽃게탕 레시피 - 가을 제철 된장 꽃게탕

가을에 어울리는 제철 음식 꽃게를 이용해 꽃게탕을 만들어보자. 가을에는 수게가 좋고 봄에는 알이 꽉 찬 암게가 좋다. 된장을 넣고 맛있는 국물과 꽃게를 먹을 수 있는 꽃게탕 레시피를 알아

suhamoon.tistory.com

 

 

가을 보양식 닭도리탕 레시피, 닭고기 효능

장어, 전복, 낙지 등 가을 보양식을 대표하는 음식들이 많지만 쉽고 익숙하게 볼 수 있는 닭을 재료로 한 닭도리탕(닭볶음탕)도 가을 대표 보양식이라 할 수 있다. 닭도리탕 레시피를 알아보도록

suhamoo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