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가네밥상 후기 - 하남미사 보리굴비 맛집, 가족 모임하기 좋은 곳

 

 

깔끔하고 정갈한 한식과 보리굴비를 먹고 싶을 때 항상 들르는 집이 있다. 바로 하남 미사에 위치한 정가네밥상이다. 주말에 가면 항상 인기가 좋아 웨이팅이 있고 매장이 엄청 큰데 사람들로 꽉 차 있다. 정가네밥상 보리굴비 정식을 먹고 온 후기를 남긴다.


 

정가네밥상 기본 정보

  • 가게 이름 : 정가네밥상
  • 주소 : 경기도 하남시 미사대로 600 (덕풍동 31-2) / 서울에서 하남스타필드 팔당으로 가는 큰 미사대로 대로변에 있어서 눈에 잘 띈다.
  • 주차정보 : 앞에 큰 주차장이 있고 안내해주시는 분이 자리를 안내해주시니 걱정 없다.
  • 전화번호 : 031-793-1855
  • 영업시간 : 11:30 ~ 22:00 (라스트오더 21:00 / 브레이크타임 15:30 ~ 17:00)

 

 

정가네밥상 내부 외부 모습

하남_미사_정가네밥상_외부
정가네밥상 외부모습

건물이 단독 건물로 상당히 큰 편이며 1층 건물이다. 미사대로 달리다 보면 쉽게 눈에 띈다. 건물을 지은 지 대충 3년 정도밖에 안돼 것 같아서 상당히 깔끔한 느낌이다. 건물 앞에는 주차공간이 있다. 주변에 미사 맛집들과 같이 어우러져 있는데 그래도 대로변에 있어서 더 잘 노출되는 것 같다.

 

하남_미사_정가네밥상_내부
정가네밥상 내부

 

외부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내부 모습도 상당히 크고 널찍하다. 입구 오른쪽에는 채소를 직접 기르는 스마트팜 공간이 있는데 거기서 채소를 재배해서 바로 식탁에 올린다고 한다. 테이블이 상당히 많고 각 테이블에는 인덕션이 설치되어 있어서 찌개나 국을 거기에 올려서 데운다. 토요일 1시 넘은 시간이라 약간 점심시간 빗겨 나서 사람이 적지 않을까 싶었지만 역시나 꽉 차 있었고 약 20분 정도 웨이팅 시간이 있었다.

 

하남_미사_정가네밥상_내부
정가네밥상 내부

 

다른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거의 빈자리가 없다. 장사가 참 잘된다. 보아하니 가족 모임 손님도 많은데 요즘은 정식 도시락을 배달로도 많이 파는 것 같다. 식사하면서 배달의민족 주문 멘트를 계속 들었다. 가게도 이렇게 잘되는데 배달까지 지 한다니 엄청 장사가 잘 되는 집의 포스가 느껴진다.

 

 

정가네식당 메뉴와 가격

 

하남_미사_정가네밥상_메뉴

 

정가네밥상의 메뉴는 단출해서 복잡할 것이 전혀 없다. 보리굴비 밥상과 제주흑돼지불고기 밥상, 철판쭈구미볶음 밥상, 코다리찜 밥상 이렇게 4개가 메인이고 얼마 전에 소갈비찜이 새로 생긴 듯하다. 한상차림의 푸짐한 반찬으로 가득 찬 한식 밥상은 기본적으로 동일하고 메인 메뉴가 무엇이냐에 따라서 가격과 구성이 조금 달라지는 듯하다. 보리굴비 밥상이 그래도 가장 메인인 듯 하다.

 

 

가격은 보리굴비 밥상 25000원, 다른 것들은 20000원으로 되어 있다. 확실히 저렴한 가격은 아니다. 하지만 보리굴비 만을 봤을 때 보리굴비 정식이 다른 곳에서 3만 원 넘는 곳도 많이 봤는데 보리굴비 한상차림으로 25000원이면 그렇게 나쁘지 않은 가격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한상차림 나오는 반찬들의 퀄리티가 다 좋아서 가격적으로 큰 불만은 없다. 다른 메뉴들은 전부 2만 원인데 다른 큰상 차림 한식집들에 비해 비슷하거나 약간 비싼 가격인 듯하다. 그래도 가족 모임 하러 왔는데 이 정도는 쓸 생각하고 오셨을 테니 예상하는 가격대라고 생각한다. 그래도 비싸긴 비싸다. 외곽에 바람 쐬러 나와서 외식을 하는 느낌으로 오는 손님이 많을 테니 예상되는 가격이라고 생각한다.

 

정가네밥상 보리굴비 정식

 

하남_미사_정가네밥상_보리굴비정식_한상차림
정가네밥상 보리굴비정식

 

위 사진처럼 아주 푸짐한 한상이 나온다. 밥은 솥밥으로 덜어내고 거기다 물을 부어서 누룽지를 먹게 된다. 정가네밥상을 내가 좋아하는 이유가 메인 메뉴도 훌륭한데 같이 나오는 반찬들도 거의 다 훌륭해서이다. 반찬만 먹어도 상당히 만족스러운 식사가 될 것 같다. 보쌈 고기는 약간 너무 크고 뼈가 있어서 좀 별로 였지만 간장게장은 아주 훌륭했다. 그 외에 나물반찬, 가지튀김, 잡채 등 사이드 메뉴들이 아주 정갈하고 맛있게 나와서 손이 계속 가게 된다. 여기서는 과식을 할 수밖에 없다.

 

 

하남_미사_정가네밥상_보리굴비정식
정가네밥상 보리굴비

 

보리굴비도 양이 상당하다. 서빙하시는 직원분께서 보리굴비를 잘라먹기 좋게 분해해서 주신다. 그래서 먹기가 더 편하다. 조각난 보리굴비를 앞접시에 덜어 가져와 개인적으로 먹으면 된다. 맛있기는 하지만 역시 짜니까 같이 주는 녹차와 같이 먹으면 좋다. 보리굴비 퀄리티도 훌륭해서 상당히 만족스럽다. 5천 원 더 주더라도 흙돼지불고기보다는 보리굴비를 먹었을 때 만족도가 더 크다고 느꼈다.

 

 

서울 근교에 가족모임, 가족 외식하기 좋은 식당임에 틀림없다. 생긴 지 그리 오래 안돼서 건물도 깨끗하고 서빙이나 음식 나오는 시스템도 우왕좌왕하지 않고 깔끔하다. 주차도 편하다. 가장 큰 매력은 한상 큰 차림의 반찬들이 거의 대부분 맛있고 메인 요리 보리굴비의 퀄리티가 우수하다. 하남 스타필드나 팔당 쪽으로 나가는 길에 식사를 하면 참 좋은 곳이라고 생각한다. 룸은 따로 없고 다 공개된 널찍한 공간인데 자리마다 칸막이가 있어서 분리된 느낌이 난다. 정가네밥상은 가족모임 하기 좋은 식당이면서 보리굴비 맛집으로 정리해본다.

 

 

 

 

 

 

 

 

하남 갑산면옥 함흥냉면 후기

하남에 꽤 괜찮은 함흥냉면집을 발견했다. 하남 미사 음식점들이 모인 미사대로변 근처에 있는 냉면 맛집 갑산면옥이다. 원래 삼청동에서 시작한 역사가 있는 맛집인 듯하다. 여기서 물냉면과

suhamoon.tistory.com

 

 

 

한아람 후기 - 잠실/올림픽공원/방이동 소고기 맛집

올림픽공원 옆 방이동에 위치한 한아람이라는 한우 전문점에 다녀왔다. 망고플레이트에서 엄청난 후기와 평점을 보고 기대가 되어서 갔는데 가격은 비쌌지만 아주 훌륭한 퀄리티의 한우를 깔

suhamoon.tistory.com

 

 

남양주 덕소 냉면 맛집 칡뿌레기냉면 후기

날씨가 너무 더워 냉면 생각이 간절했는데 예전에 너무 맛있어서 기억에 남는 남양주 덕소 칡뿌레기 냉면에 방문하였다. 역시 내 기억대로 훌륭한 퀄리티를 유지하고 있었다. 칡뿌레기 냉면은

suhamoo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