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하남 갑산면옥 함흥냉면 후기

 

 

하남에 꽤 괜찮은 함흥냉면집을 발견했다. 하남 미사 음식점들이 모인 미사대로변 근처에 있는 냉면 맛집 갑산면옥이다. 원래 삼청동에서 시작한 역사가 있는 맛집인 듯하다. 여기서 물냉면과 만두를 시켰는데 기대 이상으로 깔끔했다. 상대적으로 더 유명한 하남 팔당냉면을 먼저 찾게 되었는데 팔당냉면에는 메밀이 들어있어서 패스하고 100% 고구마 전분으로 만든 갑산면옥을 선택했다. 결과는 만족스러웠다.

 

갑산면옥 기본 정보

  • 가게 이름 : 갑산면옥
  • 주소 : 경기 하남시 월호로 62 2층 / 덕풍동 62-3
  • 주차정보 : 가게 앞에 주차공간이 넓게 있어서 걱정할 필요 없다.
  • 전화번호 : 031-792-7768
  • 영업시간 : 11:00 ~ 21:00 (매주 월요일 휴무)

 

갑산면옥 메뉴 및 가격

갑산면옥 메뉴
갑산면옥 메뉴

물냉면과 비빔냉면이 모두 8천원, 만두국과 칼국수도 역시 8천원으로 기본적으로 가격에서 합격점을 줄 수 있겠다. 이보다 더 비싸게 받는 냉면집도 수두룩하고 만두국과 칼국수도 1만원이 넘는 경우가 많은데 가격은 적당했다. 겨울에는 갈비탕을 주력으로 판매하는 것 같았는데 냉면이 괜찮아서 갈비탕 먹으러도 한번 와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냉면과 함께 만두를 곁들여 시키는 경우가 많았는데 만두가 실하고 맛있었다. 그 외에도 육전이 인기 메뉴인 듯했다.

 

갑산면옥 물냉면, 만두 후기

갑산면옥 만두
갑산면옥 만두 반접시
갑산면옥 물냉면
갑산면옥 물냉면

먼저 만두 얘기를 해보자면 반 접시 4천원짜리를 시켰는데 딱 3알만 나왔다. 만두 한알만 더 나왔어도 만족스러웠을 텐데 양이 조금 아쉬웠다. 하지만 물냉면과 같이 먹고 나니 상당히 배가 불렀는데 그래도 만두 3알이 조금 아쉬울 수 있는 사람들에게는 만두 한 접시 다 주문하기를 권한다. 만두가 상당히 수준급이다. 만두 속도 알찼고 만두피가 쫀득쫀득하고 얇으면서 부드러워서 아주 잘 만든 만두라는 느낌을 받았다. 어떤 후기에서는 이 집은 냉면 맛집이 아니라 만두 맛집으로 불러야 한다고 하는 사람도 봤는데 그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하는 것은 아니지만 만두가 꽤 괜찮은 것은 맞다고 생각한다.

 

 

물냉면이 드디어 나왔다. 물냉면을 먹고 든 소감은 일단 깔끔하다는 것이다. 기본 육수가 동치미 국물 베이스여서 그런지 국물이 육수보다 훨씬 깔끔했다. 냉면 면발도 쫄깃하게 적당했다. 양도 상당히 많아서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다. 제대로 된 함흥냉면을 먹은 느낌이라 먹고 나서 상당히 만족스러웠다. 면은 정통 함흥냉면답게 100% 고구마 전분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한다. 메밀 알러지를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고명으로 올려지는 계란, 편육, 배추(?), 배 전부 실하게 들어가 있어 좋았다. 강 건너 남양주 덕소에 있는 칡뿌레기 냉면과 비교해보자면 훨씬 더 깔끔하고 개운한 맛의 동치미 국물과 면이었다. 칡뿌레기 냉면이 더 달고 자극적으로 맛있었고 칡뿌레기 냉면은 면이 좀 퍼져서 나와서 아쉬웠는데 갑산면옥은 냉면도 쫄깃하게 적당히 익어나와 만족스러웠다. 각자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좀 더 깔끔하고 개운한 맛을 선호하는 나로서는 갑산면옥에 조금 더 점수를 줄 수 있을 듯 하다. 하남에서 괜찮은 냉면집을 찾는 분들에게 갑산면옥은 추천하고 싶은 맛집이다.

 

 

갑산면옥과 비교해보시면 좋을 덕소 칡뿌레기냉면 후기

 

 

남양주 덕소 냉면 맛집 칡뿌레기냉면 후기

날씨가 너무 더워 냉면 생각이 간절했는데 예전에 너무 맛있어서 기억에 남는 남양주 덕소 칡뿌레기 냉면에 방문하였다. 역시 내 기억대로 훌륭한 퀄리티를 유지하고 있었다. 칡뿌레기 냉면은

suhamoo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