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방법 - 정부24

 

 

국세와 지방세 납부 증명서는 다양한 계약이나 거래 행위를 할 때 자주 활용되는 서류 중 하나이다. 이 중에서 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지방세납세증명서는 어떤 서류인가.

지방세납세증명서는 국세완납증명서와 함께 자주 필요한 서류이다. 국세완납증명서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발급 가능하고 지방세납세증명서는 정부24 사이트에서 발급 가능하다. 두 서류 모두 오프라인에서는 주민센터(동사무소)에서 발급 가능하다. 주민센터에서는 몇백 원의 수수료가 들지만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경우에는 무료이다. 공식명칭은 지방세납세증명이지만 통상 지방세완납증명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정부24 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정부24 사이트에서 지방세납세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간단하다. 로그인하고 절차를 따라 하다 보면 출력할 수 있게 된다. 아래 내용을 따라 진행해보면 되겠다.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1. 정부24 사이트 접속 및 로그인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간편인증, 또는 공동(공인)인증서를 활용하여 로그인을 한다.

 

지방세납세증명_정부24_인터넷_발급방법
정부24 로그인

 

 

2. 로그인 후 메인화면에서 지방세납세증명을 클릭

로그인하면 메인화면에 자주찾는 서비스가 몇 개 바로 누를 수 있게 표시되는데 그중에 지방세납세증명서도 있으니 클릭한다.

 

지방세납세증명_정부24_인터넷_발급방법
지방세납세증명을 클릭

 

 

3. 발급 정보입력

신청하기를 누르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신청내용을 작성한다.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두 번째 단락에서 신청내용을 선택하고 수령방법을 선택한다. 신청내용은 적당히 할 게 없으면 그 밖의 내용을 선택하면 된다. 다 입력한 후 맨 마지막에 민원 신청하기를 누른다.

 

지방세납세증명_정부24_인터넷_발급방법
신청내용과 수령방법을 잘 입력한다.

 

 

4. 문서출력 클릭

모든 절차가 완료되면 문서출력을 클릭하고 프린터로 출력하여 지방세납세증명을 사용하면 된다.

 

 

오프라인에서 발급받으려면 일부러 주민센터에 방문해야 하고 큰 금액은 아니지만 수수료도 나오기 때문에 출력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있다면 온라인 정부24 사이트에서 서류를 발급받는 것이 좋다. 어렵지 않으니 지방세납세증명을 온라인으로 받아보도록 하자.

 

 

 

 

 

 

인감증명서 대리 발급 방법 - 위임장 양식, 주의사항

일상생활에서 발급받을 일이 많은 인감증명서 대리 발급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본인이 발급받을 수 있으면 전혀 문제가 없지만 부득이하게 대리인이 받아야 할 경우에는 위임장을 첨부하여

suhamoon.tistory.com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평소 다양한 상황에서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 상황들이 많이 있는 편이다. 가족관계증명서는 주민센터나 무인발급기에서도 발급이 가능하지만 집에서 인터넷으로 무료로 발급받고

suhamoon.tistory.com

 

 

법인 매도용 인감증명서 발급 방법 - 매수자 정보 입력

부동산 매도 잔금을 할 때 꼭 필요한 서류가 매도용 인감증명서이다. 개인은 주민센터에서 바로 떼면 되지만 법인의 경우 매수자 정보를 미리 준비해야 등기소에서 발급받을 때 쉽게 할 수 있다

suhamoo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