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동래역 미남로터리 맛집 영진돼지국밥 후기

 

 

부산에 갈 때마다 돼지국밥을 챙겨 먹는 편인데 이번에 새로운 돼지국밥을 찾다가 발견한 미남역과 동래역 사이에 위치한 영진돼지국밥을 소개해본다. 검색으로 보고 갔는데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영진돼지국밥 기본정보

영진돼지국밥은 온천동에만 있는 집은 아닌 것 같고 같은 상호의 가게들이 부산 곳곳에 있는 듯했다. 체인점인지는 모르겠지만 동래점 이렇게 이름이 붙지 않은 걸로 봐서는 확실히 모르겠다. 위치는 미남로타리 근처 미남역과 동래역 사이 골목 안에 위치하고 있다. 큰 차이는 없지만 미남역에서 살짝 더 가깝다.

 

 

  • 영진돼지국밥 주소 : 부산 동래구 미남로132번길 63 (미남 광혜병원 뒷길)
  • 전화번호 : 051-507-0798
  • 영업시간 : 10:00 ~ 20:3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일요일 휴무)
  • 주차정보 : 건물 근처에 1~2대 정도 댈 수 있을 듯 하나 쉽지는 않을 듯

 

 

영진돼지국밥 내부와 외부

영진돼지국밥은 가정집 단독주택을 개조한 듯한 건물의 1층을 다 쓰고 있었다. 2층 건물이어서 아주 소박한데 이런 느낌이 오히려 집밥 느낌을 더 나게 해 주어 친근하게 느끼게 해 주었다. 내부는 그렇게 넓지는 않은데 점심시간에 손님이 상당히 많았다. 혼밥 하는 사람들도 많아서 혼자 먹을 수 있는 공간을 따로 마련해두기도 했다. 내부가 깔끔해서 식사하기에 전혀 불편함이 없었다.

 

동래역_미남역_온천동_영진돼지국밥_외부
영진돼지국밥 외부
동래역_미남역_온천동_영진돼지국밥_내부
영진돼지국밥 내부

 

 

영진돼지국밥 메뉴와 가격

돼지국밥은 7500원, 수육이 같이 나오는 수육백반은 10000원이다. 수육은 중자가 3만원, 대자가 4만원이다. 가격적으로 부담이 없고 다른 집에 비해 특별히 더 비쌀 것도 쌀것도 없는 가격이다. 국밥이 패스트푸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먹기 간편하고 가격적으로도 비슷한데 7500원이면 시중의 햄버거집 세트메뉴와 비슷하거나 저렴하다. 메뉴 구성은 일반적인 돼지국밥 집의 메뉴 구성이다. 다음에 방문하면 수육과 순대도 꼭 먹어보고 싶다.

 

동래역_미남역_온천동_영진돼지국밥_메뉴
영진돼지국밥 메뉴

 

 

영진돼지국밥 돼지국밥 후기

가장 중요한 돼지국밥 후기를 작성해보자면 단출한 구성으로 깍두기와 부추(정구지), 고추, 새우젓 등이 나오고 약간의 소면이 같이 나오는데 기호에 따라서 넣어 먹을지 결정하면 되겠다. 반찬이 좀 적다 싶은데 잔반을 남기지 않기 위해 적게 주는 것 같고 필요하면 더 먹을 수 있다.

동래역_미남역_온천동_영진돼지국밥_상차림
영진돼지국밥 구성

 

 

돼지국밥은 일단 국물아 아주 깔끔하고 전혀 잡내가 안내고 부드러워서 너무 좋았다. 많이 딥하게 진한 것은 아니지만 충분히 깊이가 있는 국물인데 느낌이 굉장히 깔끔했다. 그래서 국물이 계속 들어갔다. 그리고 고기 양이 엄청 많았다. 계속 먹어도 줄어들지 않는 느낌으로 고기가 많았다. 고기도 야들야들하고 굉장히 얇게 썰어놓아서 먹기가 편하고 잘 넘어갔다. 국물 색깔은 빨간 듯 보이지만 전혀 맵지 않다. 밥은 따로 나오니 말아서 먹을지는 각자의 취향에 따라 즐기면 되겠다.

 

동래역_미남역_온천동_영진돼지국밥_돼지국밥
영진돼지국밥 고기가 엄청 많다.

 

 

부산에 새로운 돼지국밥 맛집을 찾아서 너무 기쁘고 다음에 부산 갈 일이 있을 때에도 반드시 재방문해서 먹어보고 싶은 생각이다. 수백으로도 먹어보고 싶다. 동래역이나 미남역, 온천동에 방문할 일이 있다면 꼭 들러서 영진돼지국밥을 먹으면 좋겠다. 패스트푸드보다 빠르고 간편하지만 맛도 좋고 영양도 훌륭한 돼지국밥이다.

 

 

 

 

부산 동래할매파전 후기 - 동래파전과 뚜기상

부산 동래구에 위치한 유명한 동래파전 집인 동래할매파전에 다녀왔다. 전통 있는 음식점답게 훌륭하고 깨끗한 가게와 좋은 음식 퀄리티를 보여주었다. 동래할매파전에 다녀온 후기를 남겨보

suhamoon.tistory.com

 

 

부산 동래구 수안동 카페 '수안커피스토어' 후기 및 주차정보

부산 동래구 수안동에 있는 카페 수안커피스토어에 다녀왔다. 커피 원두를 로스팅하는 곳으로 많은 카페에서 이곳에 와서 원두를 구매하시는 곳인 듯했다. 낮에는 카페로 운영되어질 좋은 커피

suhamoon.tistory.com

 

 

부산 동래 온천동 팥빙수 맛집 "백팥집" 후기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 위치한 팥빙수 맛집 백팥집에 다녀온 후기를 남겨본다. 너무 더운 요즘 팥빙수 생각이 자주 나서 맛있는 빙수집을 많이 찾아다녔는데 백팥집은 적극 추천하고 싶은 맛집

suhamoo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