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길동 중국집 '짜장면' - 짜장/짬뽕/탕수육만 파는 푸딘코 맛집

 

 

길동에 위치한 짜장면이라는 신선한 이름의 중국집에 다녀왔다. 다른 메뉴는 없고 오로지 3가지 짜장, 짬뽕, 탕수육 이렇게 단출한 메뉴를 자랑한다.


 

길동_짜장면_외부모습
짜장면 외관

 

 

짜장면 기본정보

  • 주소 : 서울 강동구 진황도로 127 (양병원 바로 뒷골목)
  • 전화번호 : 02-471-7858
  • 쉬는 날 : 토요일에 쉬고 일요일에는 일한다고 하심
  • 주차정보 : 앞에 3대 정도 댈 수 있어서 운이 좋으면 주차 가능
  •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9시 (브레이크타임 15:00~17:00

 

 

짜장면 메뉴와 가격

자신감이 넘치는 단출하지만 임팩트있는 메뉴 구성이다. 짜장면, 짬뽕, 탕수육만 한다. 골목식당에서도 항상 메뉴를 줄이면서 특화된 메뉴로 나가야 멀리서도 찾아온다고 했는데 그 이론에 딱 부합하는 집이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메뉴도 임팩트 있지만 가격도 아주 훌륭하다. 짜장 5천원 (곱배기 7천원), 짬뽕 7천원, 탕수육 소자 15000원이다. 짜장면 5천원 이상 받는 집이 수두룩한데 가격에서 합격점을 줄 수 있겠다.

 

길동_짜장면_메뉴
짜장면 메뉴

 

 

짜장면 메뉴 후기 (짜장/짬뽕/탕수육)

나는 짬뽕을 먹었는데 국물 맛이 진하고 깊어서 좋았다. 불맛을 제대로 입혀서 잘 느껴지고 고기가 상당히 많이 들어갔다. 면발도 쫄깃해서 아주 좋았다. 맵찔이 기준으로 약간 덜 맵게 해달라고 했는데 살짝 매웠던 것을 보면 평범한 중국집 짬뽕 맵기로 어느 정도는 얼큰하다고 볼 수 있다.

 

길동_짜장면_짬뽕
짜장면 짬뽕

 

 

짜장은 같이 간 친구가 먹었는데 상당히 유니짜장 스타일로 고기가 갈려서 들어가 있는데 많이 들어가 있다. 색깔이 상당히 밝은 갈색에 가까우며 친구의 맛 표현에 따르면 일본식 카레 느낌이 살짝 나는 짜장면으로 무난하다고 했다. 다만 곱배기가 아닌 경우 양은 조금 적은 듯했다. 짜장면의 면 퀄리티를 구분하는 색깔도 하얗고 노란색이 아니었다.

 

길동_짜장면_짜장기본
짜장면 짜장

 

 

하이라이트는 탕수육이다. 탕수육이 양이 조금 적다. 그것 말고는 단점이 거의 없다. 일단 고기가 굉장히 두툼하고 튀김옷은 얇게 잘 튀겨져 있다. 소스도 달달하니 맛있다. 애초에 부어져서 나와서 찍먹파 분들은 미리 얘기하는 것이 필요하겠다. 친구와 나는 짜장, 짬뽕보다 탕수육이 더 맛있다는 결론이었는데 3개의 메뉴 다 퀄리티가 좋아서 특별히 어느 메뉴가 빠진다고 말하기는 어려웠다. 셋 다 훌륭한 맛이었다.

 

길동_짜장면_탕수육소자
짜장면 탕수육

 

 

푸딘코 맛집으로 소개되어서 찾아가게 되었는데 메뉴가 단순하게 3개밖에 없더라도 메뉴 많은 집보다 훨씬 나았다. 강동구에 이런 집을 찾게 되어 기쁘고 재방문할 생각이 충분히 있다.

 

길동_짜장면_내부모습
짜장면 내부모습

 

 

 

 

 

[주양돈까스 투어] 주양바로돈까스 후기 - 굽은다리역 돈까스

강동구 명일동, 고덕동 근처에서 학창 시절을 보낸 2~30대라면 대부분 알만한 주양돈까스를 리뷰해보고자 한다. 주양쇼핑 건물 재건축으로 인해 현재 주양돈까스 가게들은 강동구 인근에 흩어져

suhamoon.tistory.com

 

 

미가돈가스 후기 - 강동구 둔촌동 돈까스 맛집 (푸딘코 치즈돈까스 추천)

믿고 보는 푸딘코 추천 돈까스집으로 강동구 둔촌동에 위치한 미가돈가스에 다녀왔다. 돈까스 메뉴 외에도 다양한 메뉴들을 아주 수준높게 요리해주시는 맛집이었다. 동네 골목에 있지만 맛이

suhamoon.tistory.com

 

 

하남스타필드 초마 짬뽕 후기

하남스타필드에 3~4년 다니면서도 잇토피아(푸드코트 비슷) 식당가 초입의 식당에 항상 줄이 길게 있는 것을 보고는 저긴 못 가겠네 라며 항상 지나치던 식당이 있었다. 그곳이 바로 초마 짬뽕이

suhamoo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