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김태호PD 사의표명 MBC 퇴사 공식 발표 정리

 

 

무한도전과 놀면뭐하니의 MBC 간판 PD인 김태호 PD가 MBC를 퇴사한다고 밝혔다. 김태호 PD의 사의 표명은 MBC 공식 발표를 통해 확정되었다. 김태호 PD는 MBC 퇴사 후 독자 노선을 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김태호 PD 퇴사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김태호PD_MBC퇴사
김태호PD

 

김태호PD와 MBC의 인연

김태호 PD는 2001년 MBC에 입사하였다. 20년간 MBC에 근무하면서 무한도전이라는 전대미문의 예능 프로그램을 만들어낸 장본인이다. 그동안 김태호 PD는 방송가 최고의 스타PD로 퇴사설, 이적설이 끊임없이 제기되어 왔음에도 불구하고 MBC에서 오랫동안 근무해왔는데 드디어 퇴사를 공식 선언하게 되었다. 나영석 PD가 일찍이 KBS를 그만두고 TVN으로 가서 성공한 것에 비해 김태호 PD의 움직임은 오히려 늦은 감이 있다고 볼 수 있겠다.

 

 

김태호PD는 누구인가

김태호PD은 1975년생으로 충남 보령 출신이다. 고려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2001년 MBC에 입사하였다. 무한도전과 놀면뭐하니 등 수많은 히트 예능 프로그램을 만들어냈다. 김태호 PD의 장점으로 예능에서 다양한 분야를 소재로 다루는 컨텐츠를 많이 만든다는 점이다. 또한 여러 가지 특집을 구성하여 신박한 기획력을 발휘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출연자들의 캐릭터를 부각시켜주고 어떻게 하면 캐릭터가 더 돋보일 수 있는지 방법을 아는 PD라는 것이다. 김태호 PD를 통해 스타로 거듭난 연예인들이 아주 많다.

 

 

김태호PD는 리얼버라이어티의 창시자로 불리며 수많은 히트작을 만들어냈다. 유재석과 평균 이하의 연예인들을 모아 성장 서사를 만들어 나간 무한도전부터 휴식기를 가진 뒤 놀면뭐하니로 화려하게 컴백하여 유재석 부캐 유니버스를 확립하며 새로운 예능 흐름을 만들어냈다. 기획력과 아이디어에 모두가 칭찬하는 PD이다.

 

 

김태호PD의 향후 행보

김태호PD는 MBC를 퇴사하지만 2021년말까지 놀면뭐하니에 참여하여 MBC와 합의된 것으로 보인다. 갑작스레 떠나기보다 동료들과 마무리하는 시간을 갖고자 하는 듯하다. 김태호 PD의 향후 거취는 확정되지 않았다. 대형 기획사로 가거나 아니면 독자 컨텐츠 회사를 설립하는 것으로 많은 이들이 추측하고 있다. 대형 기획사나 방송사로 이적하는 것보다는 독자적인 회사를 차리는 것에 더 무게를 두고 예측하고 있다. 김태호PD 정도라면 사실 독자적인 컨텐츠를 만들 충분한 힘이 있다고 생각되기에 별도 회사를 차리더라도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보인다. 김태호 PD와 인연이 있는 유재석을 비롯한 수많은 연예인들이 충분히 따라서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