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스페인 마요르카 어떤 팀인가 - 이강인 이적 확정

 

 

스페인 발렌시아에서 뛰고 있는 이강인 선수가 발렌시아와의 결별을 2021년 8월 29일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8월 30일 공식 입단이 발표되었다.) 이강인 선수는 스페인 중소 클럽인 마요르카로 이적이 유력시되고 있다. 확정되었다. 마요르카는 스페인 본토가 아닌 지중해의 큰 섬으로 팔마가 유명한 도시이다. 스페인 라리가 RCD 마요르카는 어떤 팀인지 알아보기로 하자.


 

RCD 마요르카 로고

 

스페인 마요르카 섬은 어떤 곳인가?

스페인 마요르카섬은 지중해의 큰 섬으로 발렌시아의 동쪽, 바르셀로나의 남쪽에 위치하고 있다. 섬이다 보니 마요르카팀은 대부분 비행기로 이동할 것 같다. 팔마가 가장 큰 도시이며 휴양지로도 유명하다. 역시 휴양지로 유명한 이비자섬의 동쪽에 있는데 이비자 섬보다는 면적이 훨씬 넓다. 마요르카섬은 스페인에서 가장 큰 섬이다. 인구는 약 88만 명이며 지중해의 휴양지로 명성이 높은 곳이라 연예인과 유명인들이 별장을 여러 개 갖고 있다고 한다. 코로나가 끝난 후 이강인 경기도 보고 휴양도 함께 할 수 있는 마요르카섬이 여행지로 한국사람들에게 인기를 끌 것 같다.

 

 

RCD 마요르카 팀 개요

RCD 마요르카는 2021-2022 시즌 라리가 1부리그에 속한 스페인 중소 클럽이다. 스페인 마요르카 섬에 있는 손모시 경기장을 홈구장으로 쓰고 있다. 현재 감독은 루이스 가르시아이다. 마요르카는 이번 시즌 2부 리그에서 승격하여 플레이하고 있다. 창단 이후 주로 2부 리그를 전전하는 중소 클럽이었지만 이번 시즌에 현재(2021.08.29) 4위를 기록하고 있다. 시즌 초반이기는 하나 성적이 괜찮은 편이라 이번 시즌을 주목할 만하다. 아직 1부 리그 우승 기록은 없다. 컵 대회인 코파 델 레이에서는 2003년 한 차례 우승을 차지했고, UEFA 컵 위너스컵에서는 1999년에 준우승을 한 번 차지했다. 우리나라에는 기성용 선수가 잠시 몸담았던 팀으로 알려져 있다.

 

 

 

2021-2022 시즌 마요르카

마요르카는 이번 시즌에 승격에 성공했다. 승격에 성공한 후 첫 영입한 선수는 앙헬 로드리게스이다. 앙헬 로드리게스와는 2년의 계약을 맺었고 FA 신분이어서 이적료는 발생하지 않았다. 로드리게스는 프리메라리가 200경기에 출전하여 40골을 성공하였으며 바르셀로나가 영입을 고려했을 정도로 수준급 공격수이다. 승격한 마요르카에게 큰 자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하우메 코스타를 영입했다. 하우메 코스타는 10년 동안 활약했던 비야레알과 결별하고 새로운 이적지를 찾고 있던 중이었다. 또한 독일 슈투트가르트의 파블로 마페오를 1년 임대로 영입했다. 잉글랜드 맨시티 유스 출신인 마페오는 우에스카, 지로나에서 58경기에 출전하였다. 이번 계약 시 완전 영입 옵션도 첨부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비야 레알에서 페르 니뇨를 영입하였고 레알 마드리드에서 일본인 선수 구보 다케후사를 영입하였다. 현재 21-22 시즌 2라운드에서 알라베스에 승리하였고, 3라운드에서 에스파뇰을 눌러 기세가 좋은 상황이다.

 

 

이강인과 마요르카

지역지에 따르면 이강인은 파블로 오르테예스 단장의 제안으로 4년 계약을 맺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피셜 입단발표 완료되었음 2021년 8월 30일) 이강인이 출장시간을 중요시 한만큼 주전이 어느 정도 보장된 계약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안정적으로 주전을 확보하기에는 경쟁자가 있는 편이다. 다니 로드리게스와 일본인 선수 구보가 주전 경쟁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주전 경쟁은 어느 팀에서나 있을 것이기에 이강인이 충분히 잘 적응하고 주전 자리를 꿰찰 것으로 예상된다. 같은 리그 내에서의 이적인 만큼 적응에 상당히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출전 시간을 늘리면서 경기 감각도 좋은 상태로 유지했으면 좋겠다. 2019 U20 월드컵 MVP 다운 이강인의 실력이 마요르카에서 꽃 피우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