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SK매직 정수기 렌탈 후기 (정수전용 미니 WPU-2200C)

 

 

2리터 생수를 사 먹는 일이 너무 귀찮아졌고 플라스틱 쓰레기도 많이 발생하고 매번 구매해줘야 하는 것도 번거로워져서 정수기를 알아보았다. 정수 전용으로 저렴한 정수기를 찾다가 SK매직 미니 WPU-2200C 제품을 선택하여 6개월 넘게 사용하고 있는 데 사용해 본 후기를 작성해보려 한다.

 

SK매직 미니 직수 정수기
SK매직 정수전용 미니 WPU-2200C

 

WPU-2200C 선택 이유

계산해보니 생수 사 먹을 때보다 렌털 비용이 月 약 2~3천원 정도 비싼 듯한데 매번 주문해야하고 플라스틱 분리수거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져 매우 만족한다. 月 렌탈 비용은 18,900원이고 3년 약정으로 계약을 했다.

 

 

애초에 생수 대체를 생각했기에 냉수나 얼음이 나오는 정수기 까지는 생각하지 않았고 정수만 나와도 충분하다고 생각해서 정수전용으로만 검색을 했는데 쿠쿠 코웨이 현대 등등 여러 브랜드가 있었지만 디자인을 고려하여 SK매직을 선택하게 되었다. (3년은 써야 되기에 디자인이 맘에 드는 걸 쓰고 싶었다.) 대부분 정수 전용은 가격이 크게 차이는 없는데 코웨이가 조금 비싼 편이고 쿠쿠나 현대는 SK매직보다 저렴했던 듯하다.

 

SK매직 WPU-2200C
우리집에 설치된 모습. 기능도 단순해서 매우 사용하기 편리하다.

 

WPU-2200C 사용 후기

6개월 정도 사용해 본 결과 생수 사 먹을 때보다 훨씬 편하다. 다시는 돌아가고 싶지 않을 정도로 ㅎㅎ 4개월에 한 번씩 관리하시는 분이 와서 필터도 교환해주고 해서 크게 불편함은 없다. 직접 필터 교환하는 방식도 생각했었는데 와서 갈아주시는 게 편하긴 하다. 코크 살균이라는 기능이 있어서 4시간에 한번씩 물 나오는 입구에 불이 켜기며 살균 소독을 자동으로 해주는 데 그것도 마음에 든다.

 

 

다만 사람의 마음이 간사해서 정수 전용으로만 사용하다가 여름이 되고 보니 찬물도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조금 들었지만 크게 불편한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다음에는 냉수도 나오는 정수기로 바꿔야겠다. 2년 반 남았구나..

 

정수기 고를 때 인터넷에 직접 설치한 사진이 많이 없어서 실물을 가늠해보기 조금 힘들었는데 우리 집에 설치한 모습은 다음과 같다. 크기나 디자인 느낌을 비교해보시면 좋을 것 같다.

 

SK매직 WPU-2200C

 

이름이 미니인 만큼 작아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 좋다고 생각한다. 싱크대 상판 위에 올리면 호스를 연결해야 하는데 우리 집은 가스밸브 구멍에 같이 빼서 이동을 시켰으나 만약에 구멍이 없으면 설치기사님이 뚫어주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설치 위치를 미리 가늠해보고 신청을 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

 

환경도 생각하고, 귀찮음도 해소하고, 크게 비용 부담하지 않으면서 만족스러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기에 SK 매직 직수 정수기 미니 WPU-2200C 제품을 추천한다. 1~2인 가구에 적합한 정수기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