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필동함박 하남스타필드 후기 - 골목식당 투움바 함박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나와 유명해진 필동함박이 하남스타필드에도 오픈했다. 오픈한 지는 몇 달 지났는데 얼마 전 골목식당 하남 닭갈비집 방송을 보고 관심이 생겨 방문하게 되었다. 하남 필동함박에서 유명한 투움바 함박 메뉴를 먹어본 후기를 남겨보고자 한다.

 

필동함박
필동함박 스타필드하남점

 

필동함박 스타필드하남점 기본정보


  • 가게 이름 : 필동함박 스타필드하남점
  • 주소 : 경기도 하남시 미사대로 750 스타필드하남점 3층 잇토피아 (폴바셋 옆)
  • 주차정보 : 스타필드 주차 걱정 없다. 주말 피크타임 때는 야외주차장에 대는 걸 추천함.
  • 전화번호 : 전화번호 공개되어있지 않은 듯하다.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1:00

 

 

필동함박 메뉴 및 가격


필동함박의 메뉴는 투움바 함박스테이크 단일 메뉴이다. 약간의 추가할 수 있는 사이드 메뉴가 있으나 기본적으로 메뉴는 하나라고 보면 되겠다. 골목식당에서 단일 메뉴를 백종원 선생으로부터 조언받은 듯한데, 음식나오는 속도도 빠르고 회전율도 좋은 듯 해서 잘 판단한 것 같다. 투움바 함박스테이크 가격은 1만원이다. 그렇게 비싸지 않은 적당한 가격이라고 생각한다. 오히려 스타필드에 입점한 스테이크인데 12000원 정도 해도 그냥 그러려니할 것 같은데 딱 1만원이면 약간은 저렴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골목식당을 계속 보면서 가격을 낮추고 사람들이 찾아올만한 맛으로 전략을 많이 짜는 듯 한데 그 전략에 부합하는 가격 책정인 듯하다.

 

필동함박 메뉴
필동함박 메뉴

 

필동함박 투움바 함박 후기


줄을 오래 서서 주문을 할 수 있었다. 그래도 단일 메뉴여서 그런지 음식이 나오는 속도는 상당히 빨랐다. 투움바 함박은 함박스테이크와 빵, 밥, 새우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그 모든 재료들을 투움바 소스가 덮고 있었다. 비주얼 적으로 엄청 맛있어 보이지는 않았는데 막상 먹어보니 상당히 맛이 있었다. 투움바 소스는 신라면 정도의 맵기라고 하는데 그 설명이 적당한 듯했다. 나는 매운걸 잘 못먹다보니 다 먹고나서 땀이 좀 날 정도로 살짝 매웠는데 보통의 한국사람들 기준으로 딱 좋아할만한 맵기였다. 투움바 소스가 필동함박의 핵심인데 소스가 굉장히 부드럽고 달달하면서 맛있었다. 소스가 맛있다는 생각이 가장 인상깊게 남았다. 함박스테이크도 상당히 두툼했고 고기질이 좋은 듯 했다. 투움바 소스와 아주 잘 어울렸다. 같이 나오는 빵도 꽤 맛있었고, 새우는 평범했다. 새우가 3개 정도 올려져 나온다. 약간 맵다 보니 같이 나오는 피클을 같이 먹게 되었는데 피클도 맛이 괜찮았다. 다음에는 꼭 콜라를 시켜서 같이 먹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내 기준에 살짝 매웠기에 콜라 생각이 났다.

 

 

필동함박 투움바 함박
필동함박 투움바 함박

 

골목식당에 나온 방송을 다시 찾아보고 싶을 정도로 어떻게 이 음식점이 성장했는지 궁금해졌다. 그만큼 투움바 소스와 함박 스테이크 맛이 좋았다. 가격도 괜찮았다. 골목식당에서 인정할만한 모범적인 맛과 퀄리티의 식당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하남 스타필드에서도 다양한 음식점들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손에 꼽을 만큼 추천하고 싶다. 줄이 긴 것은 아쉬운 부분이지만 단일 메뉴로 상당히 시간을 단축시키고 있기 때문에 참을만하다고 생각한다. 재방문 의사가 다시 있다. 스타필드에서 가성비 좋으면서 음식 퀄리티도 좋은 맛집을 찾는다면 필동함박을 추천한다.

 

 

 

 

 

 

하남 버거맛집 폴트버거 스타필드하남점 후기

도산공원에서 유명하다는 수제버거 맛집 폴트버거가 스타필드 하남에도 새로 오픈했다. 소문대로 역시 맛있었다. 스타필드에 버거 맛집이 생겨서 만족스럽다. 폴트버거에 다녀온 후기를 전한

suhamoon.tistory.com

 

 

하남스타필드 초마 짬뽕 후기

하남스타필드에 3~4년 다니면서도 잇토피아(푸드코트 비슷) 식당가 초입의 식당에 항상 줄이 길게 있는 것을 보고는 저긴 못 가겠네 라며 항상 지나치던 식당이 있었다. 그곳이 바로 초마 짬뽕이

suhamoon.tistory.com

 

 

하남 갑산면옥 함흥냉면 후기

하남에 꽤 괜찮은 함흥냉면집을 발견했다. 하남 미사 음식점들이 모인 미사대로변 근처에 있는 냉면 맛집 갑산면옥이다. 원래 삼청동에서 시작한 역사가 있는 맛집인 듯하다. 여기서 물냉면과

suhamoo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