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업비트 MEXC FROM주소 반환 후기 - 트래블룰 100만원 초과

 

MEXC 거래소에서 업비트로 트론을 보내다가 트래블룰에 걸려 입금대기 상태가 되고 말았다. 다시 MEXC로 돌려받기 위해서는 업비트에서 송금 FROM 주소 반환을 신청하고 MEXC에서 한 번 더 절차를 밟아야 했다.


 

MEXC에서 업비트 트래블룰 100만원 초과

트래블룰을 알고 있어서 100만원이 넘지 않는 코인은 자유롭게 보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래서 어느 날 MEXC에서 먼저 리플을 90만원 정도 보내고 다시 이어서 트론을 90만원 정도 보냈다. 코인이 다르면 여러 건 해도 되지 않을까 하는 착각 때문이었는데 아주 잘못된 판단이었다. 리플은 정상적으로 업비트로 입금되었지만 트론은 입금이 안되고 입금 대기 상태가 되고 말았다.

 

업비트 트래블룰 입금대기
이렇게 업비트에서 안내가 온다.

 

 

업비트 입금대기 MEXC로 돌려받는 방법

나는 트래블룰에 걸려 입금대기 상태가 된 코인을 돌려받는 것이 이렇게까지 힘들지 몰랐다. 내 돈이 블록체인 어딘가에 묶여있는데 그걸 못 찾을까 봐 걱정도 되고 업비트와 MEXC에서 거쳐야 할 절차가 너무 많았다. 세부적인 과정이 많지만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돈을 돌려받았다.

 

 

  1. MEXC에서 업비트로 100만원 초과 트론(TRX) 입금
  2. 업비트에서 트래블룰에 걸려 입금대기 되었다고 카톡 안내 받음
  3. 업비트에 송금 FROM 주소 반환 신청을 진행함 (보낸 거래소로 그대로 돌려받는 방법)
  4. 안내에 따라 정보를 입력하고 업비트에 반환 신청을 올림 (이 과정에서 고객센터 카톡 상담으로 물어봄)
  5. 업비트에서 반환 승인 떨어짐 (반나절 걸림)
  6. MEXC PC홈페이지 우측 하단에 실시간 채팅 상담으로 반환 절차를 물어봄 (업비트에서 MEXC로 보냈을 뿐, MEXC의 내 계정까지 트론을 돌려받은 것은 아님. 그래서 MEXC에서 내 계정으로 돌려받는 절차를 또 진행해야 함)
  7. MEXC 상담사 분의 설명에 따라 절차를 진행함 (동영상 촬영까지 해서 메일을 보내야 함)
  8. MEXC에서 3일 후 최종 승인하여 내 계정으로 트론을 돌려받음

 

업비트 트래블룰 입금대기 설명
트래블룰 설명

 

 

MEXC로 돌려받은 후기

  • 과정이 너무 힘들고 괴롭다. 100만원 넘게 입금하지 말고 신중하자.
  • 업비트 고객센터 전화 연결 잘 안된다. 카톡상담은 원론적인 이야기만 한다. 이 과정에서 속이 더 탄다.
  • MEXC 채팅 상담원은 친절하고 대응이 빠르다. 다만 MEXC 절차는 매우 귀찮다. 동영상 촬영까지 해야 함.
  • 최종적으로 돈을 돌려받는 시간을 기다리기 힘들다. 그래도 결국 돌아온다. 차분하게 기다려보자. 나는 일이 발생하고 약 4일 만에 돌려받았다.

 

업비트 트래블룰 입금대기 신청
검토중이라는 업비트의 안내

 

 

 

* MEXC 거래소 가입 링크 (아래 경로 통해 가입 시, 거래수수료 10% 할인받을 수 있음)

https://m.mexc.com/auth/signup?inviteCode=1M7d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