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천호 현대백화점 식당가 한식 맛집 한와담 후기

 

 

한와담소반 현대백화점 천호점에 다녀왔다. 코로나 시국에 깔끔하고 너무 붐비지 않으며 관리가 잘 된 식당을 찾기가 쉽지 않은데 천호 현대백화점 식당가에 위치한 한와담이 그러한 부분을 충족해주는 식당이었다.


한와담소반 천호 현대
한와담 소반

 

한와담소반 천호 현대점 기본정보

- 가게이름 : 한와담소반 현대백화점 천호점

- 주소 : 천호동 455-4 현대백화점 12층

- 주차정보 : 백화점 주차장에 가능함

- 전화번호 : 02-2225-8914

- 영업시간 : 매일 22:00까지 (백화점은 20시에 끝나지만 12층 식당가는 22시까지 영업함)

 

 

한와담소반 천호 현대점 메뉴판

한와담소반 천호 현대 메뉴
한와담 소반 메뉴판

한와담 소반은 광화문 청담동 한남동 등에 점포가 있는데 올해 들어 현대백화점 천호점 12층 식당가에도 입점하게 되었다고 한다. 주력 메뉴들은 한식인데 음식이 정갈하고 깔끔하게 나와 실패하지 않는 집 중 하나이다. 주요 메뉴는 한우 육회비빔밥, 한와담 곱개장, 한와담 비빔밥, 차돌 깍두기 볶음밥 등이다. 가격은 대부분이 13,000원 전후로 형성되어 있어 부담 없는 가격이라 말하기는 어렵겠다. 하지만 백화점에 입점해 있고 깔끔하고 건강한 식사가 보장된다는 점에서 충분히 지불할만한 가격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그래도 조금 저렴하면 더 좋겠다는 생각은 든다.) 어떤 메뉴를 시킬까 고민하다가 나는 기본 메뉴 중 하나인 한와담 비빔밥을 주문했다.

 

 

한와담 비빔밥

한와담소반 천호 현대 비빔밥
한와담 비빔밥

한와담 비빔밥은 위 사진처럼 한 접시에 국과 반찬들과 함께 나온다. 역시 예상했던 것처럼 깔끔하게 나와서 먹기 전부터 기분이 좋았다. 미역국은 굉장히 맑은 맛이 나는 국물이었고, 샐러드와 볶은 미역, 김치도 맛이 괜찮았다. 반찬을 먹어보면 그 식당의 수준을 가늠하기 좋다고 생각하는데 한와담의 반찬을 보면 알 수 있다. 비빔밥에는 당근, 호박, 콩나물, 버섯, 새싹채소, 상추 무, 등 비빔밥에 들어가는 일반적인 재료들이 다 들어가 있었다. 고추장 소스는 따로 담아 나오는데 본인의 기호에 맞게 양을 조절하면서 비빌 수 있어서 좋았다. 매운 걸 못 먹는 나는 약 1/3 정도는 남기고 고추장을 넣었다. 예상했던 대로 정갈하고 깔끔하면서 비빔밥의 재료들을 잘 느낄 수 있도록 어우러지는 맛이 훌륭했다. 속이 안 좋을 때 이만한 건강식이 또 있을까 싶다. 비빔밥의 정석이라고 할 만큼 만족스러운 식사였다.

 

 

※ 추가로 방문하여 곱개장과 고기국밥을 먹었는데 둘다 나쁘진 않았다. 각각 국물에 들어가는 건데기를 같이 볶은 것 같은데 짬뽕과 비슷한 불맛이 났다. 비빔밥 보다는 조금 아쉬웠다.

 

앞서 얘기했듯이 코로나 시국에 깔끔하고 덜 붐비는 식당을 찾기가 어려운데 한와담 현대백화점 천호점은 그 부분을 충족시켜주는 듯하다. 현대백화점에서 맛있는 한식을 먹고 싶다면 한와담 소반을 적극 추천한다. 백화점은 일찍 끝나도 12층 식당가는 밤 10시까지 하기에 부담없이 식사할 수 있다. 식사하고 바로 옆에 있는 밀탑에서 팥빙수 한 그릇 하면 완벽한 조합이라고 하겠다.

 

 

 

 

 

 

[천호 현대백화점 맛집] 스파이스마켓 태국음식점 후기

천호 현대백화점에서 식사를 할 때마다 항상 실패하지 않고 만족하는 식당이 있다. 바로 태국음식을 제공하는 스파이스마켓이다. 천호현대백화점에서 가장 전망이 좋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어

suhamoo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