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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 정보

제네시스 전기차 GV60 예상 가격, 사전예약, 출고 대기기간, 주행거리

 

 

제네시스의 첫 전기차 GV60 출시가 코 앞으로 다가왔다. 제네시스 GV60은 2021년 10월 출시가 예상되고 있는 상황이다. 제원과 디자인 등 정보가 공개되고 있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지금까지 공개된 제네시스 GV60의 예상 가격과 사전예약 정보, 디자인 등 다양한 정보들을 정리해보도록 하자.


 

제네시스_GV60_전기차_디자인
GV60

 

GV60 사전예약, 출고 대기 기간 예상

제네시스 GV60은 아직 차량 인도 시기를 공개하지 않았다고 한다. 사전예약을 하는 다른 차들과 달리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하지 않고 다른 일반 차들처럼 주문형 생산 시스템으로 갈 가능성이 높다. 현재 반도체 수급 문제로 인해 제네시스 기존의 차량들도 출고 대기기간이 길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전기차는 아니지만 GV60에 가까운 GV70의 경우 지금 주문하면 6개월 가까이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다. 2021년 5~6월에 주문한 사람들이 아직 10월이 가까워져도 차량을 못 받은 상황이다. 전기차라서 다를 수는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GV60도 어느 정도 대기기간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초반 출시의 화제성까지 감안하면 어느 정도 대기는 감수해야 할 듯하다. *계약은 10월 6일부터 시작되는 것으로 확인됨

 

 

GV60 제원과 가격, 주행거리

제네시스의 첫 E-GMP 플랫폼 전기차인 GV60의 제원이 공개되었다. 차체 크기를 감안할 수 있게 되었다. 제네시스 GV60은 길이 4515mm, 너비 1890mm, 높이 1580mm(루프랙 장착하면 1590mm), 휠베이스 2900mm 으로 공개되었다. GV60의 길이를 다른 전기차들과 비교해보면 현대의 아이오닉5(4635mm), 기아 EV6(일반 4680mm)보다 짧다. 너비는 셋 다 비슷한 수준이다. GV70은 4710mm이다. 확실히 GV60이 GV70보다 길이가 짧다. GV60 높이는 EV6(1550mm)보다는 높은 정도이고 아이오닉5(1605mm)보다는 낮다. 휠베이스는 EV6와 비슷하며 아이오닉5(3000mm)보다는 짧은 편이다.

 

 

가격은 아직 공개 전이나, 6000만원 이하부터 최대 9000만원까지 책정될 듯 하다. 전기차 보조금 지원에 적용받기 위해서는 6000만원을 넘지 않아야 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가장 낮은 트림 예상 가격은 6천만원을 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가격은 5990만원부터 시작하는 것으로 확정되었다. 스탠다드 후륜 5990만원, 스탠다드 사륜 6459만원, 퍼포먼스 6975만원이다. 주행거리는 1회 완충시 451km(스탠다드 후륜) 주행 가능하다. 배터리 용량은 77.4 kWh 이다. 스탠다드 사륜은 400km의 주행거리를 보여주고 있다.

 

GV60 월드프리미어 행사

제네시스는 GV60 월드프리미어 행사를 2021년 9월 30일 한국시간 오전 9시에 열기로 발표했다. 월드프리미어는 세계에 최초로 제네시스 GV60을 공개하는 행사이다. 먼저 디자인 등은 공개가 되었기 때문에 월드프리미어 행사에서는 주행거리와 성능에 대한 정보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 전기차인 만큼 주행거리가 얼마나 나올 것인지에 대해 모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GV60 디자인에 대한 정보

전기차 전용 플랫폼 차량은 내연기관 차체를 사용한 전기차들과는 다르다. 배터리 탑재 공간 등에서부터 차이가 난다. E-GMP 플랫폼 차량인 GV60은 플로어에 배터리가 있어서 트렁크 공간 감소가 없다. 제네시스 대부분의 차량이 모두 후륜 구동 방식의 플랫폼이다 보니 후드가 긴 편인데 GV60은 조금 다르게 짧은 후드 비례로 인해 앞바퀴 굴림 방식의 소형차와 거의 비슷한 비례를 보여주고 있다.

 

GV60에는 무려 21인치의 엄청나게 큰 휠이 국산차 최초로 적용된다고 한다. GV70도 18인치가 기본이고 선택에 따라 19인치나 21인치로 바꿀 수 있는데 GV60은 차가 더 작음에도 휠이 큰 것을 알 수 있다.

 

 

앞모습에는 제네시스 특유의 아이덴티티인 두 줄 헤드램프가 역시 자리 잡고 있다. 뒷모습도 마찬가지로 두 줄의 테일 램프가 있다. 다만 기존의 다른 차량들과 다르게 램프의 두께가 안쪽으로 들어오면서 가늘어지는 모습이 차이점이다.

 

인테리어는 젊은 감각이 돋보인다. 디지털 감성을 확 느끼게 해주는 디자인이다. 넓은 모양의 직사각형 디스플레이는 전작인 GV70보다 훨씬 더 젊은 느낌이다. 

 

제네시스_GV60_전기차_디자인_후면
GV60 후면
제네시스_GV60_전기차_디자인_후면
GV60 후면 디자인
제네시스_GV60_전기차_디자인_인테리어
GV60 인테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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