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이소 추천템 - 흰옷 전용 얼룩제거펜 사용 후기

 

 

흰 옷에 얼룩이 생기거나 음식이 튀거나 하면 굉장히 난감해진다. 얼마 전 새로 산 흰 옷에 얼룩이 생겨 제거하려고 고민하다가 다이소에서 얼룩 제거하는 아이템이 있어 구매하여 사용해봤다. 저렴한 가격에 얼룩이 잘 지워져 마음에 쏙 들었다. 다이소 추천템 흰옷 얼룩제거펜 사용 후기를 남겨본다.


 

다이소 얼룩제거 제품들

 

다이소_얼룩제거_아이템들
다이소 얼룩제거 제품들

 

다이소에는 내가 얼룩을 제거하는 아이템을 3개 팔고 있었다. 얼룩제거제, 싹스틱, 흰옷전용 얼룩제거펜 이렇게 3개의 제품이 같이 진열되어 있었다. 검색해본 결과 가장 유명한 제품은 싹스틱이었다. 세 가지 제품 다 비슷하고 가격도 큰 차이가 없어 싹스틱을 선택할까 하다가 내가 지워야 할 얼룩은 흰옷이어서 흰옷 전용 얼룩제거제가 조금 더 낫지 않을까 싶어 흰옷 전용 얼룩제거제를 선택하게 되었다. 제품들의 가격은 1000원에서 1500원 사이다.

 

 

다이소 흰옷 전용 얼룩제거펜

 

다이소_흰옷전용_얼룩제거펜_앞모습
다이소 흰옷 전용 얼룩제거펜 앞면
다이소_흰옷전용_얼룩제거펜_뒷모습
흰옷 전용 얼룩제거펜 뒷면

 

다이소 흰옷 전용 얼룩제거펜의 가격은 1000원이었다. 뒷 부분에 설명되어 있듯이 펜을 꾹 눌러 액체가 조금 나오면 그 액체를 얼룩 부위에 묻히고 펜을 이용해서 반복해서 닦아주는 형태이다. 브러쉬가 2가지 타입으로 되어 있어서 상황에 맞게 선택하여 얼룩을 제거하면 되겠다. 뭔가 흰옷 전용이라고 해서 더 믿음이 가서 이 제품을 선택했는데 결과적으로는 잘 한 선택 같았다.

 

 

흰옷 얼룩 제거 과정

 

다이소_흰옷전용_얼룩제거펜_사용후기_1
흰옷 얼룩

 

위 사진처럼 내가 산 새 흰 옷에선 까만색의 얼룩이 묻어 있었다. 먼저 물티슈로 지워봤는데 잘 지워지지가 않았다. 그래서 저 부위에다가 새로 산 흰옷 전용 얼룩제거펜의 용액을 눌러 붙이고 잘 닦아 보았다.

 

 

다이소_흰옷전용_얼룩제거펜_사용후기_2
흰옷 얼룩 제거 과정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흰옷 전용 얼룩제거펜의 용액은 투명한 액체의 형태이다. 액체를 얼룩 부위에 묻혀야 한다. 그냥 비비면 안 나오고 조금 세게 펜을 눌러줘야 액체가 나온다. 누른다고 확 쏟아지는 스타일이 아니니 걱정말고 쎄게 눌러서 액체가 나오게 하면 된다. 액체를 묻히고 브러쉬로 그 부분을 반복해서 살짝 힘을 주어 비벼야 한다. 그렇게 액체를 비비고 나면 어느 순간 보면 얼룩이 사라져 있었다.

 

 

다이소_흰옷전용_얼룩제거펜_사용후기_3
흰옷 얼룩 제거 완성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얼룩이 감쪽같이 없어졌다. 사실 큰 기대를 안 했는데 깨끗하게 지워져서 아주 만족스러웠다. 다른 후기에서 봤을 때 조금 세게 비벼야해서 옷감이 상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들이 있었는데 나의 경우 절대 그정도로 쎄게 비비지 않고도 얼룩을 제거할 수 있었다. (이 부분은 얼룩이 생긴 시간이나 정도가 어느 정도인지에 따라 다를 수 있을 것 같다.) 그래서 옷감도 상하지 않고 잘 지울 수 있었다. 위 사진에서 액체가 남아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약간 시간이 지나니 액체는 완전히 날아가서 전혀 흔적 없이 깨끗해져 있었다.

 

얼룩이 생겼을 때 다이소 추천템을 이용하여 얼룩을 제거하면 좋을 것 같다. 특히 흰옷 얼룩 제거전용펜은 흰옷 얼룩에 더욱 특화된 것 같으니 본인이 지워야 할 얼룩에 따라 싹스틱이나 흰옷 전용 얼룩제거펜 등을 골라 사용하면 좋을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