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시올돈 - 방배동 최고의 돈까스 맛집, 안심돈까스 후기

 

 

방배동에 위치한 돈까스 맛집 시올돈에 다녀왔다. 소문을 듣고 방문했는데 기대보다 훨씬 더 맛있고 가격이 너무 훌륭했다. 이 가격에 이 퀄리티는 정말 나오기가 힘들다. 강남 핵심지에서 2배 가까운 가격으로 팔아도 팔릴 것 같은 맛의 돈까스였다. 충분히 기다리면서까지 먹을만한 가치가 있는 집이다. 진부한 표현이지만 인생 돈까스라는 말이 아깝지 않다.


 

시올돈 기본 정보

  • 가게 이름 : 시올돈
  • 주소 : 서울 서초구 동광로3길 91 / 서울 서초구 방배동 766-4 103호
  • 주차정보 : 주차 불가. 근처 방배카페거리 공영주차장에 하기를 추천한다.
  • 전화번호 : 0507-1326-3679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0:00 / 브레이크타임 15:00 ~ 17:30

 

시올돈 외관

 

시올돈 외관

 

잘 눈에 띄는 모습의 가게가 아니다. 건물 색깔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져있어 그렇게 튀지 않는다. 반대로 말하면 못 찾고 지나칠 수도 있다는 것인데, 외부 모습이 튀지 않더라도 충분히 일부러 찾아가서 먹을만한 맛이다. 평일 오전 11시 30분경에 방문했음에도 대기가 있었다. 앞에 몇 자리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있긴 한데 충분하지는 않다. 약 4명 정도 앉을 수 있는 듯하다.

 

 

시올돈 내부 모습

 

시올돈 내부 모습

 

시올돈은 가게가 그리 넓지 않다. 바 형태로 된 곳에 5명 정도 앉을 수 있고 바깥쪽 일반 태이블에 4명, 2명 정도 앉을 수 있어서 동시 수용이 9명 정도 인 듯 하다. 사람에 비해 많이 좁은 느낌이다. 그래서 항상 대기가 있을 것 같다. 들어가서 대기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밖에서 기다려야 한다. 미리 메뉴를 주문 받아서 자리가 났을 때 최대한 덜 기다리도록 시스템이 되어 있는 것 같았다.

 

 

시올돈 메뉴 및 가격

 

시올돈 메뉴

 

시올돈 가격이 너무 싸다. 그냥 단순히 싸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돈까스 맛과 퀄리티에 비해 가격이 엄청 싸다고 생각한다. 특등심이 12000원, 기본 안심과 등심, 치즈가 10000원씩이다. 나는 안심을 먹었는데 솔직히 안심을 20000원 받는다고 해도 먹을 생각이 있다. 압구정 등 강남 핵심지에서 18000원짜리 돈까스를 먹었을 때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갔을 때 몰랐는데 카레가 3천원 사이드로 시킬 수가 있었다. 다음에는 사이드도 시켜보고 싶다.

 

 

시올돈 안심돈까스 후기

 

시올돈 안심돈까스 구성

 

시올돈의 안심돈까스는 사진과 같이 구성되어 있다. 돈까스와 야채가 있고 찍어먹을 수 있는 돈까스 소스와 와사비와 소금이 같이 나온다. 된장국과 밥, 깍두기가 같이 나온다. 구성은 단출하다. 돈까스도 몇개 안되는 것 같은데 다 먹으면 상당히 배부르다. 밥이 고슬고슬한 편으로 많이 주지는 않는데 돈까스만해도 양이 꽤 되어서 밥을 더 먹어야겠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다.

 

시올돈 안심돈까스

 

안심돈까스 맛이 정말 기가 막힌다. 한 조각의 돈까스를 3번 정도 나눠서 베어 먹었다. 고기가 어쩜 이리 부드러울 수 있는지 궁금했다. 튀김도 바삭하고 튀김이 고기와 따로 놀지 않고 자연스럽게 잘 붙어있다. 먹으면서 떨어지지도 않는다. 한 입 먹으면 안에서 육즙에 확 터진다. 고기가 너무 맛있어서 와사비와 소금을 같이 찍어 먹었을 때 고기 맛을 더 잘 느낀다고 생각되어 고기만 먹을 때는 와사비에 소금과 함께 먹었다. 밥과 먹을 때는 소스에 찍어먹고. 소스에 찍어먹으면 고기의 맛의 우월함이 가려지는 것 같았다. 와사비와 소금으로 먹었을 때 안심 고기 질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식감과 맛까지 좋다.

 

 

앞서 얘기했듯이 이 정도 퀄리티의 돈까스를 이 가격에 판다는 것 자체가 정말 가성비가 좋다는 이야기이다. 방배동 본점 외에 사당역 근처에도 점포가 더 생긴 것 같다. 너무 맛있어서 또 일부러 찾아가서 먹고 싶은 맛이다. 다음에는 특등심과 치즈를 먹어보고 싶다. 특등심의 경우 지방이 많아서 처음 주문할 때 직원분이 지방이 많다는 특징을 주지시켜주신다. 특등심이 다른 돈까스들에 비해 2천원 더 비싸다. 인스타그램 푸딘코 계정에서 추천해서 방배동에 간 김에 방문했는데 푸딘코에서 극찬한 이유를 알 것 같았다. 다음에 가서 등심과 치즈를 먹어봐야겠다. 방배동 돈까스 맛집 시올돈을 적극 추천한다.

 

 

 

 

 

 

 

[주양돈까스 투어] 주양돈까스나라 후기 - 하남미사 돈까스

주양돈까스 투어 두 번째로 하남 미사에 위치한 주양돈까스나라에 다녀왔다. 사실 여러 번 갔다 왔는데 포스팅하러 한 번 더 갔다. 그만큼 맛이 보장되는 훌륭한 돈까스 집이다. 강동구 근처 지

suhamoon.tistory.com

 

 

[주양돈까스 투어] 주양바로돈까스 후기 - 굽은다리역 돈까스

강동구 명일동, 고덕동 근처에서 학창 시절을 보낸 2~30대라면 대부분 알만한 주양돈까스를 리뷰해보고자 한다. 주양쇼핑 건물 재건축으로 인해 현재 주양돈까스 가게들은 강동구 인근에 흩어져

suhamoo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