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주양돈까스 투어] 주양돈까스나라 후기 - 하남미사 돈까스

 

 

주양돈까스 투어 두 번째로 하남 미사에 위치한 주양돈까스나라에 다녀왔다. 사실 여러 번 갔다 왔는데 포스팅하러 한 번 더 갔다. 그만큼 맛이 보장되는 훌륭한 돈까스 집이다. 강동구 근처 지역 여러군데로 퍼진 돈까스 집들 중에서 단연 최고의 퀄리티라고 생각되는 집이다. 주양돈까스나라 후기를 남겨본다.


 

주양돈까스나라_외관
하남미사 주양돈까스나라 외관

 

주양돈까스나라 기본 정보

  • 가게이름 : 주양돈까스나라
  • 주소 :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한강로334번길 20 /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 1186-2
  • 주차정보 : 가게 앞에 2~3대 정도 주차가 가능하긴 한데 식사시간에 가면 거의 바로 앞에 주차가 불가능하다고 보면 된다. 근처 상가주택 밀집지역에서 적당히 주차할 만한 곳을 찾아야 한다. 주차가 큰 단점이다.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0:00 (월요일 휴무 /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 전화번호 : 031-795-5393

 

 

주양돈까스나라 메뉴 및 가격

 

주양돈까스나라_메뉴
주양돈까스나라 메뉴

주양돈까스나라 메뉴를 보면서 안타까운 점이 있다. 이 포스팅을 하려고 2021년 8월에 방문을 했더니 기본 돈까스 가격이 1천원 올라있었다. 2달전에 갔을 때만 하더라도 7천원이었는데 그 사이 맛있는 녀석들(330회, 2021.06.18 방송)에 나와서 그런건지 재료값이 올라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1천원이 올랐다. 솔직히 8천원이어도 절대 실망스러운 가격은 아니지만 주양돈까스의 기본정신이라고 할 수 있는 가격이 올랐다는 것은 어쨌든 아쉬운 부분이다. 아직 굽은다리역 쪽에 바로돈까스는 7천원을 고수하고 있어서 비교가 된다. 아무튼 기본 돈까스 가격은 8천원이고 기타 생선까스, 함박, 오므라이스 등이 있다. 메뉴는 여타 다른 주양돈까스 집들과 큰 차이는 없다.

 

 

주양돈까스나라 기본돈까스 후기

 

주양돈까스나라_기본돈까스
주양돈까스나라 기본돈까스

 

주양쇼핑에 돈까스집이 밀집되어 있을 때부터 사실 두리나 명가, 바로돈까스 보다는 주양돈까스나라를 가장 좋아했었다. 일단 돈까스는 대부분 다 맛있지만 먹고나서 깔끔하고 속이 부대끼지 않아서 주양돈까스나라를 좋아했다. 처음에 뿔뿔히 흩어진 주양돈까스 집을 다 돌아보겠다고 명가돈까스에 갔다가 엄청 실망하고는 두번째로 주양돈까스나라를 찾아왔을때 정말 거짓말 조금 보태서 눈물이 날뻔했다. 옛날 그맛 그대로에 더 맛있어진 느낌이었기 때문이었다. 심지어 그때는 7천원이었다. (2020년 여름쯤) 다른 주양돈까스 집들이 대부분 강동구에 자리를 잡았는데 상대적으로 임대료가 쌀 것으로 추정되는 하남미사에 자리 잡은 것이 가격을 높게 안 잡으면서 퀄리티를 유지한 비결이 아닐까 생각했었다.

 

 

주양돈까스나라의 돈까스는 기본적으로 소스가 맛이있다. 소스에서 향긋함을 느낄 수 있을 정도이다. 고기도 적당한 두께에 아주 바삭하게 잘 튀겨 나온다. 그리고 부드럽다. 사이드에 옛날 그대로 마카로니와 옥수수도 같이 준다. 김치를 직접 담그셔서 김치맛도 좋다. 절대 싸구려 중국산 김치 맛이 아니다. 예전처럼 아직도 돈까스 리필도 잘 해주신다. 주양쇼핑에서 영업하시던 그 때 그 느낌 그대로 살아있다. 그래서 이 집을 참 좋아한다. 맛있는 녀석들에도 나오고 방송을 타면서 사람이 더 많아진 것 같은데, 이번에 방문했을 때에도 피크 점심식사 시간이어서 그런지 사람이 엄청 많았다. 조금 여유있게 더 잘 바삭하게 튀겨진 돈까스를 먹기위해 다음에는 식사시간을 살짝 비켜가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주양돈까스 투어 - 주양돈까스나라 결론

단연 흩어진 주양돈까스집들 중 최고라고 생각한다. 아직까지는 1등이 주양돈까스나라, 2등이 바로돈까스라고 생각한다. 방송타고 유명해진 후 사람이 많아서 그랬는지 이번 방문때는 예전보다 살짝 아쉬움이 있었으나 그래도 최고는 최고이다. 먹고나서 부대끼지도 않고 담백하고 맛있는 소스에 제대로 튀겨진 부드러운 돈까스를 먹고 싶다면 여기를 꼭 가야한다. 가격이 1천원 오른게 너무 아쉽다. 물가가 다오르는데 어쩔 수 없으셨겠지 라고 생각해본다. 그래도 나는 주양돈까스나라를 계속 방문할 것이다. 이렇게 주양돈까스투어 두번째 포스팅을 마친다.

 

 

※ 주양돈까스 투어 별점 평 (별 5개 만점)

  • 주양돈까스나라 (하남 미사) : ★★★★☆ (지난번 포스팅에서 별 5개였는데 살짝 뺐다.)
  • 주양바로돈까스 (굽은다리역) : ★★★★☆
  • 주양마마돈까스 (명일동 삼익그린2차상가) : ★★★
  • 주양명가돈까스 (고덕역 학원가) : ★★
  • 주양두리돈까스 (암사동) : 이전한 후 방문 아직 못함

 

 

 

 

 

[주양돈까스 투어] 주양바로돈까스 후기 - 굽은다리역 돈까스

강동구 명일동, 고덕동 근처에서 학창 시절을 보낸 2~30대라면 대부분 알만한 주양돈까스를 리뷰해보고자 한다. 주양쇼핑 건물 재건축으로 인해 현재 주양돈까스 가게들은 강동구 인근에 흩어져

suhamoo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