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연상호 감독 프로필, 나이, 애니메이션

 

 

부산행으로 유명한 애니메이터이자 영화감독인 연상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공개로 연상호 감독에 대한 관심이 다시 부각되고 있다.


 

연상호 감독
연상호 감독

 

 

연상호 감독 프로필

  • 나이 : 1978년생 (2021년 기준 한국나이 44세)
  • 출생 : 서울
  • 학력 : 상명대 서양화과 학사 (서울캠퍼스)
  • 소속 : 스튜디오 다다쇼 대표
  • 가족 : 기혼, 자녀있음

 

 

연상호 감독의 애니메이션

97년과 2000년에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시작했다.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작품은 2011년 돼지의 왕이다. 그 이전에는 유명하지 않았다. 다만 이번에 드라마로 만든 지옥의 애니메이션은 2004년 공개되었는데 당시에 애니메이션 계에서는 화제가 되었다고 한다. 주로 우울하고 폭력적이거나 사회비판, 꿈이 없는 현실, 염세적인 내용이어서 호불호가 갈리는 작품들이 많았다. 첫 장편인 돼지의 왕은 칸영화제 감독주간에 초청되기도 했다. 강도하 작가의 웹툰 발광하는 현대사의 제작을 맡았다. 돼지의 왕 외에 창(2012), 사이비(2013), 카이:거울 호수의 전설(2016), 서울역(2016)의 작품을 연출하였다.

 

 

연상호 감독의 영화

첫 장편 영화 부산행은 애니메이션 서울역의 후속 작품으로 기획되었는데 결과적으로 대 성공을 거두었고 흥행과 평단의 호평을 동시에 얻으며 연상호 감독을 충무로에 영향력 있는 감독의 반열에 올려놓았다. 이후의 작품들은 부산행의 성공으로 가능했던 상업 영화들이었다. 부산행은 칸 영화제에 초청되었고 천만 관객을 넘겼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흥행하여 외국인들이 한국영화를 얘기하면 자주 언급되는 영화가 되었다. 다음 영화는 염력이었는데 흥행이 부진했고 작품에 대한 평가도 좋은 편은 아니었다. 염력 이후 부산행의 세계관을 잇는 반도를 찍었다. 반도는 염력보다는 흥행과 평이 좋았지만 그래도 부산행 만큼의 호평은 아니었다. 지나친 신파가 거슬린다는 의견이 있었다. 

 

 

기타 이슈들

가장 좋아하는 영화는 인랑이라고 밝혔다. 기혼이며 자녀가 있는 것으로 인터뷰에서 밝혔으나 자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2019년에는 송곳의 최규석 작가와 네이버 웹툰에서 지옥이라는 작품을 연재하였다. 이 작품은 이번에 넷플릭스 드라마로 만들어졌다. 최규석 작가와는 상명대 동문으로 많은 작품을 함께 한 이력이 있다. 부산행은 특히 대만에서 엄청난 흥행을 했다고 한다.

 

 

 

 

 

지옥 원작 웹툰 애니메이션

2021년 11월 19일 오후 5시에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이 공개된다. 부산행으로 유명한 연상호 감독의 작품으로 오징어 게임에 이어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수혜주인 제이콘텐트리도

suhamoon.tistory.com

 

 

아델 콘서트 MBC 방송 - 11월 30일 One Day With ADELE

세계적인 팝스타이자 영국 뮤지션 아델의 콘서트를 MBC에서 2021년 11월 30일 방송하는 것으로 확정되었다. 며칠 전 아델이 MBC 음악중심에 나온다는 보도가 있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님이 밝혀졌다.

suhamoon.tistory.com

 

 

구경이 등장인물 - 산타, 나제희, 케이, 오경수

JTBC 드라마 구경이를 재미있게 보고 있다. 참신한 스토리에 감각적인 연출, 코믹하면서도 긴장감 넘치는 전개가 아주 매력적이라서 본방 사수하고 있다. 구경이에는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실력

suhamoo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