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국민지원금 안되는 카드 - 국민카드 리브메이트 등, 신한/현대/삼성

 

 

나는 분명히 국민지원금을 KB 국민카드에서 신청을 했고 승인이 되었다고 나왔는데, 내 국민카드로 결제를 했을 때 상생 국민지원금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 수 있었다. 어떠한 신용, 체크카드라도 국민지원금이 먼저 결제되도록 설정이 되어 있는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안 되는 카드가 있었다. 국민, 신한, 현대, 삼성카드의 국민지원금 결제가 안되는 카드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KB국민카드

나의 경우 KB국민카드로 국민지원금을 신청했는데, 신청이 정상적으로 되었음에도 국민지원금이 먼저 포인트 차감되지 않고 그냥 일반 카드 결제만 되어서 너무 당황했었다. 자세히 확인해보니 안 되는 카드가 아주 극히 드물게 있는데 내 카드(LIIV MATE 카드)는 사용불가 카드에 해당했다. 국민카드 상생 국민지원금 적용 안 되는 카드는 다음과 같다. 안 되는 이유라도 설명을 해놓던가 사전에 해당 카드 소지자에게 안내 문자라도 보내던지 했으면 당황하지 않았을 텐데 KB국민카드의 대처가 너무 아쉽다.

 

  • 리브메이트 카드, 리브메이트 체크카드
  • BTS 체크카드
  • KB BC 체크카드 / 가족카드 / 기업카드 / 선불카드 / 하이패스카드 / 아이사랑, 아이행복, 국민행복 카드
  • 각종 직원 복지카드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국민카드처럼 특별히 안되는 카드 안내가 없었다. 이게 정상이라고 생각되는데 아무튼 신한카드를 쓰시는 분들은 걱정없이 국민지원금을 사용하시면 되겠다. 신한카드 적용 안 되는 카드는 다음과 같다.

 

  • 법인카드 / 선불카드 / 충전카드 / 기프트카드 / 가족카드 / 하이패스카드

 

 

현대카드

현대카드는 신한카드보다 더 제약사항이 없다. 거의 모든 카드가 국민지원금 사용이 가능하다고 보면 된다. 현대카드에서 안 되는 카드는 다음과 같다.

 

  • 법인카드 / 가족카드 / 기프트카드

 

 

삼성카드

삼성카드도 크게 안되는 카드는 없었다. 일반적인 수준에서 안 되는 카드들만 언급되어 있다.

 

  • 법인카드 / 선불카드 / 충전카드 / 기프트카드 / 가족카드 / 하이패스카드

 

 

이렇게 정리해놓고 보니 국민카드에서 리브메이트와 BTS체크카드 안되는 거 진짜 이해가 안 된다. 다른 메이저 카드사들은 특정카드를 안되게 막은 경우가 없는데 왜 국민카드만 이렇게 하는지 모르겠다. 아쉽지만 어쩔 수 없으니 다른 국민카드를 사용하여 국민지원금을 잘 사용해야겠다.

 

 

 

 

 

 

국민지원금 택시 사용 가능할까? - 프랜차이즈, 배달앱, 스타벅스 등

이번 주부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다. 25만원이나 주는데 어디에 어떻게 써야 할지 난감한 경우가 있는데 애매한 사용처들의 사용 가능 여부를 정리해보고자 한다. 국민지원

suhamoon.tistory.com

 

 

국민지원금 병원 사용 가능여부 - 대형종합병원, 한의원, 약국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할 때 병원에서도 사용 가능한 지 궁금했다. 이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고 병원 외에도 한의원, 약국, 대형 종합병원에서는 사용이 가능한 지 알아

suhamoon.tistory.com

 

 

 

국민지원금 9월 지급 시작 - 지급시기, 신청방법, 지원대상

전 국민의 88%가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상생 국민지원금이 2021년 9월 6일부터 지급 시작된다. 지급 신청은 9월 6일부터 온라인, 9월 13일부터 오프라인으로 받고 10월 29일 마감한다. 추석 전 지급을

suhamoon.tistory.com